본문 바로가기

Humanities/Film Story

[추천 영화를 보다] 메리 포핀스 (Mary Poppins, 1964)

반응형










1910년대의 영국의 런던 체리트리 가(街) 17번지에는 살고 있는 은행가 뱅크스가 살고 있었습니다. 돈이 최고인 은행의 중역인 아버지(데이비드 톰 린슨)와 여성의 참정권 운동으로 아이들을 돌볼 겨를이 없는 어머니, 그리고 말썽꾸러기 제인과 마이클이 함께 살고 있었답니다.

하지만, 유모는 말썽꾸러기 두 녀석을 감당못하고 그만두게 되었고, 아버지는 새로운 유모를 구한다는 광고를 냈습니다. 마침 우산을 들고 바람을 타고 날아온 마법사 유모 메리 포핀스(Mary Poppins)가 제인과 마이클의 곁으로 찾아옵니다.

물질문명을 쫓는 사회의 흐름 속에서 정말 소중한 걸 잃어버리고 사는 사람들에게 마법처럼 나타난 메리 포핀스는 뱅크스 가족을 시작으로 이 뮤지컬 영화를 보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1964년에 발표가 되었데도 불구하고, 실사와 애니메이션이 조합된 영상들은 지금 봐도 그 결과물이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알고 보니 대다수의 촬영을 디즈니 스튜디오에서 검은 천을 배경으로 촬영하고 각각의 프레임에 직접 그려서 만들어낸 결과물이라고 합니다.

주인공 쥴리 앤드류스는 이 작품으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골든 글로브 여우 주연상 그리고 그래미상까지 받았다고 하며 바로 그해 <사운드 오브 뮤직>이 개봉되어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다고 하네요.



+
메리 포핀스가 우리에게 알려준 주문이 있습니다.
할 말이 없거나 기분이 좋지 않을 때는 이렇게 외치면 금방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수퍼칼리프래글리스틱익스피알리도셔스!!! (Supercalifragilisticexpialidocious )










메리 포핀스
감독 로버트 스티븐슨 (1964 / 미국)
출연 줄리 앤드류스,데이빗 토믈린슨,딕 반 다이크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