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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직구] 휴대용 칼갈이(Pocket Knife Sharpnerer) - 일부 환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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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직구를 시작한 지 2년이 넘었고,,

구입한 품목만 30여 가지가 넘는다..


그중에 실패가 종종 나오는데...

요녀석이 그렇다.


즉 요건 비추 차원에서 쓰는 글,,











그럴싸 해보인다.

부엌칼이랑 과도 그리고 손톱깎이 요런것도 갈 수 있겠다 싶고,

특히 캠핑중 칼이 무뎌지면 요긴하게 쓰일까 싶어서 샀다.

부담없는 가격에...




그런데,,,

배송받고 꺼내서 펼치는 순간!! 망가졌다.


바로 사진으로 찍어서 셀러에게 전송했고,,

셀러가 구입 가격의 절반을 환불(refund)해주는 걸 제안했고,,

어차피 메인인 다이아몬드 칼갈이는 쓸 수 있겠다 싶어 나역시 OK했다.









Dispute 히스토리다.

결과적으로 3천 3백원정도에 주문했고, 1,600원 정도 환불 받았으며,,





요렇게 망가진 제품이 남았다.

그렇다고 딱히 후회스런 맘도 없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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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 시스템은 한국의 오픈마켓과 비슷하다.

결제후에 셀러에게 돈이 들어가는 게 아니고 알리페이로 알리가 중재하는 방식이다.

물건을 받고 종료(Finish)하기 전에 Open Dispute를 걸면,,

일단 판매자는 돈을 받을 수 없다.


물건에 하자가 생기면 이때 셀러와 판매자간에 Dispute 프로세스를 통해 협의를 거치게 된다.

전액 환불을 받을지 일부 환불을 받을지 또는 반송의 여부 등등 셀러와 네고를 하면 되는 방식이다.

역시 셀러가 OK를 해주어야 알리에서 환불이 진행된다.



대다수의 셀러는 구매자와 트러블이 있더라도 자기네 마켓의 평점을 높게 매겨주기를 희망한다.

그냥 소신있게 점수를 주자.

크게 불이익을 받는 것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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