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

망가진 전자모기채를 배터리 리필 및 개조 - 무늬만 충전용!? 충전모듈이 이상해!! 요즘 가장 흔한 전자 모기채이다. 지인이 사용하다가 망가져 들고왔다. 증상을 요약하면,, 후레쉬는 되는 것 같다가 메인 버튼을 누르면 후레쉬 꺼지며 구동 LED가 들어오는 듯 하다가 동작안된다.배터리가 약해서 그런가 싶어 충전하면 금새 만충 시그널.. 잠시 잘되는 듯 싶다가 다시 죽어버림. 여튼 배터리문제겠지 싶었다. gb1132 라는 배터리이다.구글링 결과 초저가 납축전지로 4V 400mA이다. 자체 보호회로는 없는 듯 하다.전압 재어보니 볼티지가 잡히긴 하는데.. 갸우뚱..ㅎ살릴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400mA 용량이 너무 작아 보인다. 하단 후레쉬의 4구 LED도 밝히고 상단에 모기를 모아준다는 LED도 밝히고,, 다목적으로 쓰기엔 너무 작은 용량 아닌가?? 뭐 모기를 하루 종일 잡지는 않겠지만, ..
[DIY] 저가 건전지형 전기모기채 충전식으로 개조 - 18650 리튬이온 건전지 활용 마트킹(?? 24시간 마트로 요즘 새로 생겨서 자주 간다 ㅎ)에서 제일 싼 전기모기채 하나를 집어왔다. 처음부터 개조를 생각하고.. 말이다.5천5백원 정도 했던것 같으니,, 망가지면 또 사!! 하는 마음으로 말이다. 요렇게 생겼다. 작고 아담하다. 뭐 어차피 캠핑용은 소소익선아닌가.. 아래 커버를 열면 AA형 배터리 2개 들어가는 구조다. . . . 분리시작 그립 한쪽을 열면 숨겨진 나사가 나온다. 흰색선이 -이고 스위치가 연결되어 있다. (보통은 +에 스위치를 연결하지 않나?? 음...) 뭐 상관없지 싶다..그런데 작은 놈이라 위치가 애매하다. 아래 배터리 넣는 부분에 18650이 안들어간다. 어쩔 수 없이 회로를 아래로 옮겨 배터리 부분에 넣고, 그 자리에 배터리를 배치하기로 한다.배선에 땜질 생각하..
[DIY] iMAX B6 아답터로 컴퓨터 파워 서플라이(SMPS) 활용하기 - 다용도 전원 공급기 구상 후 목업 완성 - 실패, 쇼트나 터저버림 ㅠ 3S/4S로 만든 파워뱅크 충전용으로 IMAX B6를 카페에서 샀는데 아답터가 없다. 12V를 사용하고 5A이상을 사용해야 한다고 하니 제대로 된 충전기 하나는 더 살 값이다.그래서 고민중에 컴퓨터 파워를 쓴다는 글이 있어,,, 공부좀 해보니 이게 잼있다마침 버리기 아까워 처박아 둔 10년을 훌쩍 넘은 파워가 있어 대충 목업 개념으로 만들어 보았는데,, 결과가 생각보다 좋다.나중에 용량 좀 되는 파워 구하면 멋지게 만들어 볼 생각이다. 일단 파워서플라이(SMPS)의 스펙을 보면 다음과 같다. 용량은 300W라서 so so... 12V, -12V, 5V, 3.3V 등을 쓸 수 있다. 일단, 듀얼 레일로 구성된 12V는 V1과 V2 모두 MAX 16A까지 끌어가 갈 수 있으니 충전기 아답터에 차고 넘치는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