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

[금연치료] 챔픽스 - 부작용과 메스꺼움을 이겨라...ㅠㅠ 담배를 하루 한 갑씩 꼬박 태웠으니 한 달이면 135,000원 일 년이면 1,620,000원이다. 술자리나 예상치 못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 태우니 지극히 보수적으로 잡아서 그렇다. 이 돈이면 애 피아노학원은 더 보낼 돈이다. 이런 생각에 늘 금연을 시도해보지만 머리보다 몸이 먼저 움직이니 번번히 무너지고 만다. 이번에도 그렇게 큰 기대는 안하고 근처 금연치료가 가능한 병원을 찾았다. 설문지를 작성하고 의사와 간단하게 몇 마디 나눈 뒤 챔픽스 처방전을 받아 나왔다. 12주 또는 8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처음 1주는 부작용을 살피고 적응을 하기위해 0.5mg의 반쪽짜리 1정씩 복용하는 간보기 주간이다. 요때는 담배를 펴도 된고 해서 처방전으로 산 챔픽스와 담배도 1갑을 같이 샀다. 이게 지금까지는 마지..
카메라 제습함을 들이다 - 나가바야시(CAPATY) 드라이박스 DB-11L 필자가 소유하고 있는 카메라는 삼성에서 사업을 철수한 비운의 NX1이다. 게다가 렌즈들이 적잖아 늘 보관이 문제였다. 카메라 가방에 넣어두던지 책꽂이위에 올려두고 보관하는 식이었다. 그러던차에 최근 50-200 경통 수리차 서비스센터에 맡겼는데 렌즈에 곰팡이가 폈단다. 말로만 듣던 렌즈 곰팡이.. ㅎ 소유하고 있는 렌즈중 비교적 저가에 속하는 렌즈라 다행이다 싶긴하다. 사후약방문이라지만 이참에 제습함 하나 마련하자고 생각한 계기가 되기도 했다. 일단 많은 돈을 투자할 생각은 없었고 적절한 선에서 실리카겔을 사용하는 박스형태의 제품이 좋아보였다. 그렇게 고른 제품이 나가바야시 드라이박스 DB-11L이다. 보시다시피 별거없다. 습도계가 달려 있는 정리함이라고 생각하면 딱이다. 실리카겔은 반영구적으로 알려져 ..
알리발 KEWEISI USB 테스트기(Tester) - USB 충전 성능 진단용으로 저렴하고 괜찮아...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많은 전자기기들이 USB의 5V전압을 사용하여 충전하고 있다. USB로 충전은 크게 충전기와 케이블의 성능에 좌우된다. 전용 충전기보다 여러제품을 한꺼번에 충전하는 멀티포트 충전기와 같은 서드파티 제품이나 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 원하는 성능이 나오지 않을 때 케이블이나 충전기의 성능을 진단할 필요를 느끼게 된다. 예전에는 고가의 테스터기가 있어야 가능했지만, 이러한 needs가 늘어나며 쉽게 측정할 수 있는 테스터기가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선 만원 언저리에서 구입할 수 있고, 중국의 경우 $2선에서 구입할 수 있다. 지금 소개할 제품은 2.81달러로 3천원 정도이다. 정확한 제품명은 "KEWEISI 3 in 1 Battery Tester Voltage Current De..